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안내]'상처로 숨쉬는 법'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처로 숨쉬는 법= 독일 사회학자 테오도어 아도르노(1903~1969)의 철학을 매개로 한국 사회의 다양한 모습을 고찰한다. 삶과 철학, 문학 이야기로 평범한 우리의 일상을 사유한다. 상처를 봉합하려 애쓰기보다 허파로 만들어 숨쉬자고 권한다. 냉정하고 냉철한 비판적 성찰의 주체가 돼 은폐된 채 이 사회를 지배하는 객관적 권력을 통찰하자는 제안이다.(김진영 지음/한겨레출판사)


아시아경제

◆마지막 몰입: 나를 넘어서는 힘= 저자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뇌, 추진력, 기억력, 집중력, 습관의 한계를 넘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 동력으로 마인드셋, 동기부여, 방법 영역을 아우르는 전략을 가리킨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끝까지 몰입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은 사례들을 열거한다. "남들이 하지 않는 일을 한다면 남들이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살 수 있다."(짐 퀵 지음/김미정 옮김/비즈니스북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세상의 변화에서 개인은 유리하지 않다. 저자는 약점을 최소화하려면 시대적 조건을 통찰하고 ‘프로페셔널 스튜던트’가 돼 진짜 실력자로 거듭나야 한다고 역설한다. 지금까지 해오던 관성에서 철저히 벗어나라는 조언이다. 자기에게 득이 되고 스스로 몰입할 수 있는 공부를 선택해 어떤 위기에도 살아남는 독자적 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김용섭 지음/퍼블리온)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