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여기는 호주] 도로 건너는 코알라 한 마리 위해 모두 멈춘 차들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로를 천천히 지나가는 코알라 한 마리를 위해 모든 차들이 일제히 멈추는 장면이 공개되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22일 데일리메일 호주판은 호주 빅토리아주 남동부의 그레이트 오션 로드에서 촬영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동영상과 함께 관련 소식을 보도했다.

해당 동영상이 촬영된 그레이트 오션 로드는 호주 남동쪽 해안가를 따라 절경으로 이루어진 243㎞의 유명 도로로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에도 종종 등장하는 곳이다. 이 도로를 주행하던 로우 엘이라는 SNS 여성 사용자는 도로 한쪽으로 차들이 멈추어 있는 것을 목격하고는 자신의 차를 서행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잠시후 그녀는 맞은편 차들이 모두 멈춰 있는 이유를 알게됐다. 많은 차들의 주행을 멈추게 한 것은 바로 도로를 지나는 코알라 한 마리였다. 코알라는 특유의 뒤뚱거리는 느림 걸음으로 도로 우측의 숲속에서 나와 도로를 건너는 중이었다.
서울신문

우측 도로의 모든 차들이 코알라가 지나 갈 때까지 기다렸고 잠시 후에는 도로의 좌측 차들도 모두 멈추기 시작했다. 도로 중간을 지나던 코알라는 마치 자신을 위해 멈춘 차들의 모습이 신기하다는 듯이 잠시 구경하기도 했다. 동영상에는 느리게 지나가는 코알라에 대한 짜증이 전혀 없이 코알라 특유의 걸음걸이를 귀여워하는 대화들이 담겨져 더욱 따뜻하게 하고 있다. 촬영자는 코알라가 지나가기를 기다리며 “저 조그만 엉덩이를 봐, 너무 귀여워”라며 다른 승객과 함께 웃기도 했다.

마침내 코알라는 좌측 숲쪽에 도착했고, 코알라가 안전하게 도로를 지나 간 것을 확인한 차들이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했다. 해당 동영상은 13만 회 재생되며 SNS상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김경태 시드니(호주)통신원 tvbodaga@gmail.com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