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피트 이벤트를 진행한 북유럽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 ‘조르단’ (사진=메조미디어 제공) |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는 모바일 퀴즈 서비스 ‘큐피트(Q.feat)’를 기업의 온택트(비대면) 이벤트 솔루션으로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교육, 사회, 연예, 상식, 넌센스 등 다방면에 걸친 상시 퀴즈를 서비스 중으로 2021년 1월 기준 큐피트 경품을 수령한 사람이 3만6000여명에 달한다. ▲커머스 ▲홍보 ▲프로모션 ▲사내 이벤트 등 검증을 거쳤다.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북유럽 구강 관리 전문 브랜드 ‘조르단’이 지난해 12월 ‘2020 조르단 패밀리 위크’를 진행했다. 큐피트를 활용한 퀴즈쇼 ‘조르단 찐패밀리를 찾아라’를 열고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신청서를 접수한 고객에게 퀴즈 당일 이벤트 참여 URL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구성, 목표 인원의 2배 이상이 몰렸다. 에너지 기업 한국동서발전은 지난해 말 ‘EWP Vision 라이브 퀴즈쇼’ 개최에 큐피트를 사용한 바 있다.
큐피트는 향후 기업이 자체 보유한 웹앱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콘텐츠, 퀴즈, 경품서비스 등을 제공하거나 신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응용프로그램개발환경(API)도 준비하고 있다.
메조미디어 큐피트 관계자는 “메조미디어는 지난 연말 큐피트를 이용해 전 임직원이 온택트 종무식에 참여했다”며 “온라인으로 진행한 행사지만 상호 소통이 가능한 큐피트를 통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