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세븐일레븐, 공생 경영 ‘사회적 기업’으로 발돋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래 10년 위한 'ESG 경영' 선포
친환경상품 개발 등 공익활동 강화


파이낸셜뉴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앞줄 왼쪽 두번째)가 서울 수표동 본사에서 열린 ESG 경영 선포식에서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이 ESG(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을 선언하고, 공생 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경호 대표이사 주재로 ESG 달성 목표 및 핵심 추진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미래 10년을 위한 2030 ESG 경영'을 선포했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ESG 경영은 △친환경 가치 △사회적 가치 △투명한 기업경영 및 지배구조 수립(준법경영)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환경 'Green 7', 사회 'Angel 7', 투명경영 'With 7' 등 테마별 캐치프레이즈를 앞세워 공감과 공생의 역할을 다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우선 친환경 상품 개발과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키로 했다. 또 전국 단위의 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취약계층을 위한 공익활동을 강화한다.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사회적 역할 강화에 방점을 두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전국 8100여점이 아동안전지킴이집 참여를 신청했으며, 경찰청과 함께 '도담도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준법경영과 가맹점파트너사 동반성장, 건전한 조직문화 확립을 위한 노력도 지속할 방침이다. 2017년 업계 최초로 인증받은 '반부패경영시스템'을 유지 발전시키는 한편 상생프로그램 확대, 열린 조직문화를 위한 '리스펙트7 캠페인'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2021년을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향후 10년간 집중적인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ESG 경영을 통해 경영주와 고객, 파트너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에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