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의정부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의정부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뉴시스]송주현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정부의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을 획득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이번 민원만족도 평가항목에서 22점 만점에 20.07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직원친절도, 체계적 민원처리, 직원 전문성 등이 상대적인 강점으로 부각됐고 이는 친절3S 운동, 전화친절도 평가 등 지속적인 평가와 교육훈련의 결과물이다.

특히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민원창구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여건을 개선하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 기관장의 민원행정 성과 항목에서 만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환경조성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민원서비스 운영 실적을 3개 분야(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5개 항목(민원행정 전략·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으로 나눠 실시해 기관별 평가결과를 가~마 5개 등급으로 발표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정성을 다한 민원서비스로 쉼 없이 두드린 결과 시민의 무한감동에 조금 더 다가갈 수 있었고, 그 노력이 우수한 결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며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도 흔들림 없는 최상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