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부산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1만1350대 설치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부산 시청 전경 © News1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부산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1년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저녹스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t 미만이거나 열량이 6만1900k㎈ 미만인 보일러로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친환경 보일러다.

가정에서 노후 보일러를 가정용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일반 가구에는 20만원을, 저소득층에는 60만원을 지원한다.

올해 사업비는 30억7000만원으로 사업 물량은 1만1350대다. 사업 기간은 오는 12월10일까지이나 예산 소진 시 지원이 종료된다.

다만 저녹스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배수구 확보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어 노후 보일러 교체를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보일러 설치 대리점에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주택에 설치된 노후 보일러를 저녹스(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한 주택 소유자 또는 세입자이며 신축 주택, 상가, 오피스텔, 기숙사, 공공기관(시설), 무허가 건축물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보조금 지급요청서와 구비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저녹스보일러는 환경오염은 낮추고, 에너지 효율은 높은 일석이조 보일러"라며 "보일러를 교체할 예정이신 시민분들께서는 친환경보일러를 적극 이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cheg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