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유탑그룹, 평창·창원·익산·광주 등 전국적 수주 '쾌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남 CBS 김형로 기자

노컷뉴스

평창 생활형숙박시설 . 유탑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건설사 유탑건설이 연초부터 전국 단위 수주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유탑건설은 지난해 말 광주광역시 주월동 주상복합과 전라북도 익산 창인동 주상복합, 경상남도 창원시 사림동 중앙역 오피스텔 수주에 성공한데 이어 신축년 시작과 함께 평창 생활형숙박시설, 평창 펫피아 생활형숙박시설 등을 수주했다.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용산리 일대에 위치한 평창 생활형숙박시설은 대지면적 19,655m², 전체 면적 25,825m², 지하 2층 ~ 지상 4층 규모로 총 204실이 건립될 예정이다. 오피스텔과 호텔의 장점을 접목한 평창 생활형숙박시설은 전 세대 남향으로 이루어지며 1층에는 개인 정원이, 최상층에는 복층 설계가 적용된다. 도심 아파트 대비 층고가 50cm 높아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산책로가 조성돼 실주거자나 여행객에게 편의를 줄 것으로 보인다.

평창 대관령면 횡계리에 자리잡는 평창 펫피아 또한 생활형숙박시설로 대지면적 54,733m², 전체 면적 49,415m², 지하 2층 ~ 지상 4층의 389실이 지어질 예정이다. 두 개의 단지로 나눠지며 1단지는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2단지에는 다양한 면적의 아파트가 들어서게 된다. 평창 펫피아는 명칭에서부터 알 수 있듯 반려동물 특화 리조트로 반려동물을 위한 펫 객실, 동물병원, 펫 카페, 펫 놀이터, 애견 학교, 주변 산지와 연계된 반려동물 산책로 조성까지 계획하고 있다. 해당 사업지는 KTX 진부역이나 강릉시를 차로 2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으며 용평리조트, 버치힐CC가 인접해 펫족들은 물론 사계절 휴양지로서 많은 여행객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유탑건설은 이전에도 1375세대의 대규모 대전 대화동 재개발정비사업, 울산 우정동과 경산 사정동 지역주택조합, 구리 남양시장 정비사업 등을 잇달아 수주하며 전국적으로 주택개발·정비 사업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또한 전주 유탑 유블레스 리버뷰, 하남 미사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터, 유탑호텔, 광주 신창 유탑 유블레스를 시행, 시공, 임대 관리하고 광주광역시 신청사, 전라남도 신청사,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광주 월드컵경기장,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 남부대 국제 수영장 등을 감리, CM 한 건설 이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유탑건설은 정직한 공사비와 신속한 사업추진, 미세먼지케어 특화 설계, 차별화된 15가지 특별 제공 품목, 어린이 통학버스 제공 등을 앞세워 광주광역시 북구 운암동 가로주택정비사업에 또 한 번의 수주 도전장을 내밀 예정이다.

유탑건설 정병동 대표는 “33만 주택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주택개발·정비사업에 좋은 성적을 거두는 만큼 건축사·기술사 80여 명과 700여 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유탑은 올해도 전국 곳곳 건설 현장을 수주해 건설 경쟁력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