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한국교통안전공단·MTN 주최 '제2회 산업드론 챔피언십'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종기량부문·드론영상부문서 수상자 선정

뉴스1

제2회 산업드론 챔피언십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조종기량부문 황효진씨(왼쪽)와 드론영상부문 김종한씨(오른쪽)가 한국교통안전공단 조경수 교통안전본부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MTN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노해철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머니투데이방송 MTN이 주최한 '제2회 산업드론 챔피언십'이 10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산업드론 챔피언십은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조종기량부문'과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한 '드론영상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조종기량부문은 초경량비행장치 지도조종자 이상 자격증을 가진 전문가들이 제출한 1차 영상물에 대한 심사를 거쳐 10개 팀을 선정한 뒤 지난 9일 드론교육훈련센터에서 실제 경연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황효진씨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문명기씨가, 장려상은 정원철·정서린·김정빈씨가 각각 받았다.

드론영상부문은 일반국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촬영 영상을 제출받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김종한 '그리운 일상', 우수상은 주혜원 '서산의 끝', 장려상은 장민호 '도담삼봉에 찾아온 가을', 허정우 '춘천 DRONTACT', 김양수 '보물섬 증도'가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상이, 우수상 및 장려상은 머니투데이방송 사장상이 수여됐다.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드론영상물 콘테스트를 통해 드론 조종기술 향상, 전문직종 저변확대,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론영상공모전에 제출된 영상은 유튜브 'TS_드론교육훈련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un9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