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김기현 "이낙연 측근, 꼬리 끊기 바라는 권력에 죽음 강요 당했다"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혜민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의 외교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2020.10.07. mangust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측근인 당대표실 부실장이 숨진 채 발견된 것에 대해 "아직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핵폭탄급 물증이 드러났기에 꼬리끊기를 바라는 권력에 의해 죽음을 강요 당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람이 먼저'라더니 사람 죽이기'가 먼저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이 대표 최측근 인사의 극단적 선택을 대하는 집권세력의 태도가 새삼 놀랍다"며 "이 대표는 위로 메시지 하나 달랑 내놓았을 뿐이고 여당 의원들은 검찰의 강압수사 의혹을 제기하며 물타기에 나섰다.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죽음에서처럼 고인에 대한 예의가 아니며 사건 자체를 덮을 기세"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 대표의 최측근이 전남에 있는 다수 업체로부터 급여 형식으로 거액을 받은 금융거래자료가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가 사실이라면 이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라며 "그 측근의 사망과는 관계 없이 철저한 수사를 해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표가 막강한 행정권한을 가진 전남도지사를 역임한 여권 최고 실세라는 점에 비춰보면, 전남 소재 그 업체들이 이 대표와의 사이에 유·무형의 어떤 연관관계를 맺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여권은 심각한 비리의혹 규명은 물론이고 이 대표와 옵티머스와의 연결고리를 찾으려는 검찰수사를 이번 죽음으로써 막아보려 기도하고 있다"며 "그러나 실체가 없는 의혹이라면 그 측근이 극단적 선택을 했을 까닭이 없지 않겠느냐"라고 반문했다.

그는 조국 가족 펀드 수사 참고인과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 연루 청와대 민정비서관실 검찰 출신 행정관, 윤미향 의원 정의기억연대 회계 부정 의혹 사건 관련 위안부 피해자 쉼터 소장,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숨진 것을 언급하며 "이 정권 사람들은 살아있는 권력인 자신들을 향해 법의 칼날이 들어오면 수사담당자를 찍어누르든지 좌천시키든지 하고, 다급하면 관계 인물을 죽음으로 내몰아 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비판했다. 또 "'살인 정권'이자 '막장 정권'이라고 보지 않을 수 없는 대목"이라고도 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권은 '사람이 먼저'라 외치고 있지만, 실상은 '내 권력, 내 치부가 먼저'"라며 "목표에 걸림돌이 되면 '죽음으로 침묵'을 강요하는 것이 살 떨리게 무서운 그 진짜 속내"라고 지적했다.

또 "다시는 이런 죽음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이 사건의 진상은 물론 이 대표와의 연관성을 밝힐 수 있도록 윤석열 총장 지휘 하에 특별수사단을 즉시 꾸려야 한다"며 "이미 신뢰를 잃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은 당연히 이 사건 수사지휘라인에서 배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 대표가 여당 마음대로 주무를 공수처 조기 발족을 무리하게 강행하겠다는 의도가 혹시 자신의 권력형 비리를 덮으려는 것은 아닌지 궁금해진다"고 덧붙였다.

권혜민 기자 aevin5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