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올해 빛낸 최고의 게임은?…대한민국 게임대상 18일 생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이에스게임은 18일 오후 5시부터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 주관,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게임산업을 국가의 중추적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고, 게임 창작 활성화를 위해 2020년도를 빛낸 게임을 가리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이다.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13개 부문 22개 분야의 시상을 진행한다. 대상(대통령상)과 최우수상(국무총리상)에는 각각 상금 1500만원, 1000만원이 수여된다. 후보작들은 작품성, 창작성,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위원, 네티즌, 게임 전문가가 심사한다.

PC온라인 게임으로는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본상 후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으며 'A3: 스틸어라이브', 'BTS Universe Story', 'R2M', 'V4', '라그나로크 오리진', '랜덤다이스', '로드 오브 히어로즈', '마구마구2020', '바람의 나라: 연', '블레스 모바일', '엑소스 히어로즈' 등 모바일 게임들이 대상을 노린다. 콘솔 패키지·아케이드·보드 게임에는 '베리드 스타즈'가 후보 리스트에 올랐다.

올해 게임대상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에 따라 제한적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트위치 '지스타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