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최악의 위기 맞은 자영업

언택트 시대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장례전용 상품권’ 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좌) 사단법인장례인협회 이상재회장, 중)우리골목상품권 유헌진회장 우) ㈜유니온씨티 임동욱대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750만 직능회원의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와 우리골목상품권 개발을 주도해온 ㈜골목사랑,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가 손잡고 언택트시대 장례문화의 새로운 대안으로 장례전용상품권을 발행한다.

장례전용상품권플랫폼은 전용 앱을 통해 간편하게 영상조문과 조문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디지털 장례식장에 장착된 와이드 영상매체를 통해서 입체적으로 전달되고 영상조화도 보낼 수 있다.

현금으로 온라인 송금했던 조의금도 카드 또는 현금으로 구매된 장례전용상품권으로 전달된다.

중앙일보

좌)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신상호 총회장 우) 우리골목상품권 유헌진회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정금액 할인도 가능하다. 상주 입장에서도 부고서비스부터 장례식장에 관한 모든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이 모든 과정은 영상앨범과 조의금 회계서비스로 결과물을 받는다.

또한, 전국골목상품권 10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우리골목상품권을 답례품으로 선정하면, 감사메시지와 함께 조문객에게 리얼타임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전송 할 수 있다.

공간재배치, 와이드영상매체 설치, 키오스크 설치 등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우리골목상품권은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와 ㈜골목사랑이 자영업자 및 골목상권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민간주도형 범국민 경제활성화 상품권이다.

이 사업은 우리골목상품권개발사업을 주도해 온 ㈜골목사랑이 플랫폼을 개발하고, 750만 직능회원의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와 사단법인 대한장례인협회, 키오스크 개발업체인 ㈜유니온시티와 협업으로 디지털장례식장의 시스템 구축은 ㈜스마트비전컴과 ㈜ 에스에스라이트가 맡아서 진행한다.

이 달 중에 모든 플랫폼 구축 및 테스트를 완료하고 브랜드 공모를 통해 연말 발행을 목표로 두고 있다.

새로운 장례문화를 선도 할 장례전용상품권 플랫폼은 팬데믹시대에 새로운 대안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