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추미애, 장제원 비판에 "의원님도 장관 한 번 해봐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순철 남부지검장 사의에…"野 정치인 보고 안 한 잘못은 있어"

장제원 "사기꾼 김봉현 믿냐"…秋 "오죽하면 그 사람마저 나서냐"

뉴시스

[서울=뉴시스] 최동준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대법원, 감사원, 헌법재판소, 법제처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0.10.26. photocdj@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한주홍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26일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추 장관 사퇴와 관련한 찬성 여론조사 응답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자 "제 아들에 대해 언론이 의혹 보도를 31만 건 정도 했다. 그렇게 무차별적으로 보도하고 여론조사를 한다면 저럴 것"이라며 "의원님도 장관 한 번 해봐라"라고 비꼬았다.

추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법무부 국정감사에 출석해 "(여론조사 결과의) 많은 부분은 장 의원님도 가공하지 않았나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 의원이 검찰 인사(人事)를 언급하며 "강백신 씨(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를 담당한 검사)는 통영에서 공소유지를 위해 10시간씩 출퇴근하고 있다. 좌천시킨 거 아니시죠? 정기인사하신 거죠? 그렇게 생각하느냐"고 하자 "묻고 답변해주시니 감사하다"고 응수했다.

라임자산운용 펀드 사기 사건 수사를 담당했던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이 사표를 낸 것과 관련해서는 "남부지검장도 야권 정치인에 대해 보고하지 않은 잘못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장 의원이 "사기꾼 김봉현의 말이 어떻게 자기 자신의 검사직을 버리고 있는 남부지검장의 말보다 우선될 수 있느냐"고 하자 "오죽 했으면 그사람마저도 나섰겠느냐"고 반박했다.

추 장관은 "(검찰에 대한) 수사지휘권은 불가피했다는 대통령의 말씀이 있으셨고, 여론조사에서도 수사지휘권이 바람직했다고 한다"며 "검찰개혁 또한 공수처가 처리되면 결론이 난다. 그런 결과를 놓고 (여론조사를) 한다면 결과가 상당히 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