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환경부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11월 20일까지 하반기 '2020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된다.
환경부는 기업들에게 환경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환경분야 전문인력의 취업성과를 높이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10년 동안 박람회를 토대로 총 2732명이 환경분야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상반기 환경일자리 박람회(6월)와 온라인 채용설명회(9월)보다 규모가 확대돼 5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온라인 환경일자리 박람회'는 박람회 누리집에서 서류심사와 화상면접을 진행해 환경기업의 인재상에 맞는 환경인재를 기업과 연결해 준다.
|
환경인재와 환경기업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비대면 화상면접을 볼 수 있도록 박람회 운영사무국*에서 면접 일정 조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구직자 맞춤형 유망기업 추천, 사전 입사서류 및 온라인 첫인상 상담, 모의면접, 취업선배 조언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한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환경분야 미래인재들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환경부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환경분야에서 좋은 구인·구직의 결과가 있는 박람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ongle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