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부동산 중개사고를 예방하려면 탐정처럼 조사하고 분석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부동산 중개사고 예방에 꼭 필요한 과정이 오는 10월 27일(화, 19시)부터 동국대학교 법무대학원에서 ㈜부동산거래안전연구소(대표 윤현종) 주관으로 개설된다. "부동산 탐정 & 경매실전 최고위과정"은 탐정법무전공 겸임교수인 윤현종박사가 부동산 거래사고 1000여개를 분석하여 정립한 '부동산 거래 6단계 24리스크 요인'에 대하여 대표적인 사고사례를 분석하여 알기 쉽게 탐정기법으로 부동산을 조사하는 요령을 강의한다.

또한 탐정기법을 활용하여 경매권리분석을 쉽게하는 요령을 전수하며, 유치권자 조사, 법정지상권조사, 가장임차인조사 등 특수경매물건의 분석·조사를 용이하게 하는 비법을 전수한다.

교육내용은 탐정일반론 및 부동산업과 탐정업의 융합(1과정), 탐정기법으로 분석한 부동산거래 6단계 24리스크 요인 및 사고사례 분석(2과정), 탐정기법 활용한 부동산 조사 및 사고조사 요령(3과정), 탐정기법 활용한 경매권리분석(4과정), 부동산탐정의 블루오션 특수경매(5과정), 스마트폰·빅데이터·거래안전동행 탐정(6과정)의 6개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과정은 대한민국 최초로 탐정 석·박사과정을 개설한 동국대학교 법무대학원(원장 강동욱) 최고의 교수진이 강의하며, 본 과정을 이수하고 동국대학교 법무대학원 석사과정에 입학하면 장학금혜택을 받을 수 있다.

[MK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