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애플, 신형 아이패드 2종 29일 국내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 에어 4세대,아이패드 8세대 21일부터 사전예약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PC 수요 증가에 힘입어 애플이 신형 태블릿 2종을 국내 출시한다.

애플이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아이패드 8세대'를 오는 29일 국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사전 주문은 이날부터 시작한다.

아이패드 에어는 5나노미터 공정 기술이 적용된 최신 칩 'A14바이오닉'을 탑재했다. 애플에 따르면 A14는 6코어 디자인을 적용해 CPU 성능을 40% 개선했고 4코어 그래픽 아키텍처를 적용해 그래픽 성능을 30% 향상했다.

외관도 변신했다. 최상위 모델 아이패드 프로와 비슷한 가장자리(베젤) 모양이 특징이다. 전면 10.9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후면 1200만화소 카메라를 담았다. 차세대 터치ID 센서는 전원 버튼에 통합돼 아이패드 에어를 잠금 해제하거나 앱에 로그인할 때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프로와 동일한 700만화소 전면 카메라가 탑재돼 고해상도 사진과 초고화질(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외부기기와 연결하는 연결단자는 USB-C타입이며, 외장 모니터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등에 종전보다 10배 빠른 5G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색상은 실버,스페이스 그레이,로즈 골드,그린,스카이 블루 등 5가지이며 가격은 77만9000원부터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 모델에는 'A12 바이오닉' 칩이 들어간다. A12바이오닉칩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보다 연산 성능이 40% 빨라지고 그래픽 성능은 2배 높아졌다. 보급형 아이패드이지만 처음 뉴럴 엔진 기능을 탑재했다.

10.2인치 디스플레이 및 디자인, 전후면 카메라 화소는 전작 그대로 유지된다. 새로운 아이패드 운영체제(OS)가 적용돼 손글씨까지 인식하는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한다. 색상은 실버,스페이스 그레이,골드다 3가지로 가격은 44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