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한국어촌어항공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지역 농산물 구매로 사회적가치 실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한국어촌어항공단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순철)과 지난 7일 2020년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에 이어 16일 지역 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취약계층에 기부했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자유무역협정(FTA) 이행으로 피해를 입거나 입을 우려가 있는 농어업·농어촌과 기업 간 상생협력 촉진을 지원하는 기금으로 협력재단이 관리 및 운영하고 있다.

공단은 이번 기금출연을 통해 지역 농산물인 쌀 10kg 50포대를 구매해 금천한내어르신복지센터에 후원함으로써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은 물론 농어업·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했다.

최명용 공단 이사장은 “이번 기금 출연을 통해 농어촌과 상생협력을 이어갈 계기가 마련됐다”며 “향후에도 기금 출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상생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수산물 소비촉진운동, 드라이브스루 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향후에는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활동, 어촌·어항의 정주환경 개선 및 환경정화 등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전국 주성남 기자 jsn0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