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비트코인 따라 오르는 메이저와 레버리지 코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브리핑은 매일경제, 블록크래프터스, 고위드와 함께하는 디스트리트에서 제공하는 암호화폐 시황입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 10월 20일 디브리핑의 문호준입니다.

지난 하루 동안의 암호화폐 주요 시황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10월 20일 오전 8시 기준입니다.

[비트코인]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물대를 돌파한 비트코인은 전일 1,350만원 부근까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여전히 1,300만원을 지지선으로 잡고 추가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주요 코인]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일 시가총액 상위 코인 중에서는 비트코인(BTC)이 +3.08%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으며, 바이낸스코인(BNB)이 -2.2%로 가장 높은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알트코인 중에서는 동대문 대형 의류 도매 쇼핑몰 에이피엠(APM)에서 만든 온/오프라인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코인(APM)이 +40%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대시(DASH), 스텔라(XLM), 모네로(XMR), 랩드비트코인(WBTC), 카르다노(ADA)와 같은 메이저 알트코인이 2~13%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비트코인이 오르면 메이저 알트코인이 오르고, 그 후에 마이너 알트코인이 오르는 일반적인 순환매의 첫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25일 빗썸 거래소에 상장되며 관심을 끌었던 APM코인은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는 10월 8일까지 하락을 이어가다 이벤트가 끝나고 나서야 급등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급등에 대한 별다른 이유는 밝혀지지 않고 있어 이번 상승은 ‘빗썸 거래소에 상장된 소형 코인의 급등 현상’으로 분석됩니다. 관련해서는 지난 2020년 6월 8일 디브리핑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일 하락률 TOP 1위와 2위에는 이더리움의 음(-)과 양(+)의 방향으로 3배 움직이는 레버리지 토큰 ETH3S와 ETH3L이 차지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반대로 움직여야 정상이지만 아직 LP(유동성 공급)가 충분하지 않아 왜곡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거래량이 가장 많은 후오비 글로벌 거래소 상에서는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로는 에이브(AAVE), 스토리지(STORJ), 커브다오토큰(CRV), 니어프로토콜(NEAR), 크립토닷컴코인(CRO), 텔러(TRB), 다이아(DIA), 쿠사마(KSM) 등의 코인이 7~10% 대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총정리]

비트코인의 강세가 이어진다면 당분간 메이저 알트코인의 흐름이 좋을 수 있으니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라며, 방향성이 확실하다면 소량의 투자금으로는 ETH3L과 같은 레버리지 토큰에 관심을 가져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2020년 10월 20일 디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호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