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SKT, 10월 20일 'AI 누구' 기술력 소개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파트너들과 다양한 사업 기회 모색장"

뉴시스

[서울=뉴시스]SK텔레콤은 오는 20일 온라인을 통해 AI 기술 교류의 장인 '누구 컨퍼런스 2020'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델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누구 컨퍼런스 2020’ 참가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2020.10.19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SK텔레콤은 오는 20일 인공지능(AI) 기술 교류의 장인 '누구 컨퍼런스 2020'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3회차를 맞은 ‘누구 컨퍼런스’는 SK텔레콤이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발자 및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SK텔레콤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SK텔레콤의 AI 서비스 누구의 사례를 중심으로 ‘AI가 고객의 실생활 및 비즈니스 영역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가’ 등 다양한 인사이트(통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자사의 AI 서비스 누구의 미래상을 제시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 12일 발표한 ’T전화x누구’를 비롯 ▲코로나19 방역을 지원한 ‘누구 케어콜’ ▲시니어 전용 서비스인 ‘누구 오팔’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 등 다양한 AI 서비스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컨퍼런스는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현아 AI서비스단장, 박명순 AI사업유닛장 등 SKT의 AI 사업 관련 주요 임원 및 개발자들이 대거 참석해 강연을 진행한다.

뉴시스

(출처: SK텔레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컨퍼런스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 및 개발자들은 강연자들과의 질의 응답 등 다양한 소통을 통해 AI 관련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등록은 누구 컨퍼런스 2020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등록한 참가자는 행사에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 등록 없이도 홈페이지에서 강연 시청은 가능하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단장은 "누구 컨퍼런스는 AI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기회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국내외 AI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AI의 플랫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