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평생학습관, ‘2020년 소방관 드론국가자격증' 취득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하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하남시평생학습관이 하남소방서 소방관을 대상으로 운영한 드론국가자격증 과정에서 최종적으로 6명 중 5명이 국가자격증을 취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하남시 )하남시평생학습관, ‘2020년 소방관 드론국가자격증 취득'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소방관 드론국가자격증 과정은 시민의 안전 예방과 대응을 위한 안전 강화를 목표로 드론 자격증 과정을 위해 학습관이 기획하여 진행했다.
해당 과정은 소방관의 불규칙한 직무 특성을 고려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에 걸쳐 심도 있고 지속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여 진행한 결과 총 6명 중 5명이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여 드론국가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로 인해 하남소방서에 배치된 드론을 활용하여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사전 예방과 대응을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한 합격생을 중심으로 향 후에는 자체 교관 양성을 통해 지속적인 인재 양성과 관리를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소방관은 "여유 있는 교육시간 배정과 교육에 필요한 20시간을 넘어 추가적인 연습과 교육을 진행해 준 열정적인 지원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됐다. 여러 기관의 도움으로 합격한 만큼 역량을 발휘하여 시민을 위해 일하겠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하남시평생학습관 이홍재 관장은 "드론을 비롯하여 앞으로도 양질의 다양한 첨단분야 교육지원을 통해 하남시 발전 및 시대가 요구하는 평생학습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며 학습관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평생학습관은 국가자격증 과정뿐만 아니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민간자격증과 드론촬영반 등도 함께 진행하여 첨단분야에 대한 교육과정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