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김제지평선 온라인축제’ 10월 7일 별빛 드론쇼로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월 11일까지 온라인축제...인기가수와 함께 하는‘라이브 미팅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김제를 대표하는 지역축제 김제지평선축제가 올해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특히 올해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축제 규모를 대폭 줄여 온라인으로 진행, 인터넷으로만 볼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김제지평선 온라인축제에서 눈여겨 볼만한 프로그램으로 ‘개막식 지평선 별빛 드론쇼’와 ‘라이브 미팅’, 지평선 경매 ‘행운을 잡아라’등이 눈길을 끈다.

축제의 서막을 여는 개막식 지평선 별빛 드론쇼는 호남평야 너른 들, 지평선 밤하늘에 수백 대의 드론이 별빛의 수를 놓아 축제장이 아닌 인터넷 화면으로나마 지평선의 장관을 선사할 계획이다. 개막식 기획공연 지평선 별빛 드론쇼는 지평선 온라인축제 시작일인 10월 7일 저녁 8시, 유튜브 김제지평선축제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축제에는 가수 등 연예인의 공연과 함께 ‘라이브미팅’도 이뤄진다. 유튜브 양방향 스트리밍 화상으로 접속한 이들은 대형 스크린에 띄워져 실시간으로 대화도 하고 여러 가지 퀴즈와 댓글 이벤트도 참여해 축제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라이브 미팅은 10월 9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김제지평선축제 채널에 접속하면 만나볼 수 있다.

지평선 경매 ‘행운을 잡아라’는 지평선 무형문화재 장인들이 만든 공예품인 안시성 옹기세트, 장동국 도예세트와 김제 특산품인 한우세트, 가시오가피 등을 실시간 경매로 판매한다.

온라인 경매는 10월 10일, 11일 이틀간 오후 5시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로 볼 수 있다. 수익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yzzpark@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