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빌보드 싱글 1위 오르자 트윗 4600만건 폭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방탄소년단 [기네스 월드 레코드 SNS,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에 오르자 트위터가 들썩였다. K팝 팬덤의 주요 기반인 트위터에선 방탄소년단의 1위 소식 이후 무려 4600만 건의 트윗이 생성됐다.

9일 트위터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의 핫 100 1주차 순위가 공개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이 소식과 관련한 트윗이 4천600만 건 가량 발생했다.

키워드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다이너마이트’와 해시태그 #BTS, #Dynamite,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계정인 ‘@BTS_twt’를 언급한 트윗을 집계했다.

국내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대화가 화제가 됐다. 한국어와 영어로 게재된 문 대통령의 축하 트윗은 51만 건의 ‘마음에 들어요’와 22만 건의 리트윗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의 화답 트윗은 58만 건의 ‘마음에 들어요’와 23만 건가량의 리트윗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라는 신곡 이름을 처음 공개한 지난달 3일부터 한 달간 방탄소년단과 다이너마이트, 팬클럽 ‘아미’ 등과 관련해 생성된 트윗은 2억5700만 건에 달한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