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5세대 이동통신

T자형 스마트폰 `LG 윙`…14일 온라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전자가 오는 14일 글로벌로 공개하는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 체험단을 '스위블 홀릭'으로 명명하고 7일부터 공개 모집에 나선다.

LG전자는 5G 시대 새로운 폼팩터 경쟁에서 '회전 고리, 돌리다' 등의 뜻을 가진 '스위블(swivel)' 제품으로 참전한다는 계획이다. 제품명 'LG 윙'도 메인 화면과 보조 화면이 교차된 모양이 날개(WING)를 직관적으로 연상시킨다는 것에 착안해 최근 확정했다.

LG 윙은 전면 메인 디스플레이를 시계 방향으로 90도 돌리면 뒤에 숨어 있던 보조 화면이 나타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는 지난 3일(현지시간) '폼팩터 혁명 : 삼성 폴드2 & LG 윙' 보고서를 통해 LG 윙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SA 측은 "삼성 폴드2나 LG 윙 같은 새로운 제품은 통신사들이 이제 단순한 사각형 벽돌 이상의 것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폴더블, 듀얼스크린, T자형 스마트폰이 스마트폰 산업을 '직사각형 형태 그 너머'로 이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스위블 홀릭 체험단 모집 기간은 7~17일이다. 총 300명을 추첨으로 선정해 오는 21일 발표한다.

[이승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