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XBOX 클라우드 서비스 9월 15일 시작. 안드로이드에서 100여개 게임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9월 15일부터 자사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게임패스 얼티밋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엑스클라우드를 포함하고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추가 비용 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100개가 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고 금일(5일) 밝혔다.

XBOX 게임패스는 다양한 고품질의 콘솔 및 PC 게임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는 게임 구독 서비스로 2017년 출시 이후 1천만 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대표 게임 서비스다.

XBOX 게임패스 얼티밋은 XBOX 게임패스 콘솔용, XBOX 게임패스 PC용, XBOX 라이브 골드 및 추가 혜택이 포함된 상품으로, 올 9월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를 통해 Xbox Game Pass 얼티밋 멤버십 이용자들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도 각자의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동아

XBOX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 베타 서비스 출시 시점 이용 가능 국가는 한국, 미국, 영국 포함 전 세계 22개 시장이며, 이용 국가는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해당 국가 Xbox Game Pass 얼티밋 멤버십 이용자들은 ‘마인크래프트 던전스(Minecraft Dungeons)’, ‘데스티니 2(Destiny 2)’, ‘텔 미 와이(Tell Me Why)’, ‘기어스 5(Gears 5)’, ‘용과 같이: 극 2 (Yakuza Kiwami 2)’ 등 다양한 게임을 모바일에서 고품질로 즐길 수 있다.

모든 Xbox 게임스튜디오 타이틀이 출시일부터 바로 Xbox Game Pass 통해 제공되는 만큼, 향후 출시될 Xbox 퍼스트 타이틀도 클라우드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친구 목록, 컨트롤러 셋팅, 게임 진행상황 저장, 도전과제 완료(achievement) 등 Xbox 및 게임 프로필에서 경험 가능한 기능들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Xbox 게임패스 앱은 삼성 갤럭시스토어 및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 게이밍 경험 향상을 위해 레이저(Razer), 파워에이(PowerA), 8비트두(8BitDo), 나콘(NACON) 등 기업과 협업하여 클라우드 게이밍 전용 신규 액세서리들을 개발했다. 기기 종류와 상관없이 모바일 클라우드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타입의 스마트폰 클립을 제공하며, 휴대 편의성을 보다 높인 신규 여행용 컨트롤러 및 스마트폰 탈부착 가능 Xbox 브랜드 컨트롤러도 만나볼 수 있다. 클라우드 게임은 기존 Xbox One 무선 블루투스 및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쇼크 4 컨트롤러로도 이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카림 초우드리(Kareem Choudhry) 클라우드 게임 총괄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게이밍 기술인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게이머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Xbox 게임패스 서비스로 클라우드 게임을 제공하는 것은 플레이어들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그들이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최고의 게임 경험을 선사하려는 Xbox의 끊임없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그는 “디지털 선도국가 한국에서 SK텔레콤과 진행한 시범 서비스를 통해 엑스클라우드 경험을 보다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피드백 및 인사이트를 얻었다”라고 한국 게이머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8월 5일에 있을 삼성 Galaxy Unpacked 2020에서 공개할 뉴스뿐 아니라 새로운 게임, 업데이트 등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며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게이머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다”라고 덧붙였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