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고양시, '드론 축구 챔피언십 리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허일현 기자]
국제뉴스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국내 최대 규모로 '고양 드론 축구 챔피언십 리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8~9월까지 열릴 예정인 '고양 드론 축구 챔피언십 리그'는 시가 주최하고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시는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10일 '2020 고양 드론축구 챔피언십 리그' 착수보고회를 열고 참가팀 모집, 대회 개최와 운영방향, 드론축구대회 발전 방안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리그는 전국 드론축구팀을 대상으로 조별 예선과 본선 등으로 운영된다.

예선전은 오는 8월9~31일까지 4개조 풀리그를 거쳐 조별 1·2위 팀이 오는 9월 6일에 8강 토너먼트와 3·4위전, 결승전으로 치러질 계획이다.

또 오는 9월 6일에는 유소년부 리그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고양 드론 축구 챔피언십 리그의 총 시상금은 국내 최대인 4000만 원이다.

리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 드론축구 챔피언십 리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드론축구의 종주국이라 불리는 대한민국에서는 일회성 드론축구대회가 일부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나 장기간 지속되는 리그 형태의 대회는 전무한 실정임을 고려해 리그 형태의 드론축구대회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