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故최숙현 선수 사망사건

故 최숙현 폭행 부인했던 선배 김도환, 양심고백하고 납골당 찾아 사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9일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김도환 선수가 고 최숙현 선수가 잠들어 있는 경북 성주군 추모공원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고(故) 최숙현 선수에게 가혹행위를 한 혐의를 뒤늦게 인정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팀의 김도환 선수가 최 선수의 납골당을 찾아 사죄했다.

9일 경주시체육회 등에 따르면 김 선수는 이날 오후 5시 30분쯤 최 선수가 안치된 경북 성주군 한 추모공원을 방문해 추모했다. 그는 유골함 앞에서 눈물을 흘리며 용서를 구했다고 한다.

김 선수 모친 역시 최 선수 부친 최영희 씨에게 전화로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선수는 고인의 유족을 직접 찾아가겠다는 뜻도 나타냈지만, 최씨는 “늦게라도 잘못을 인정한 건 다행이지만, 조사를 성실하게 받고 왔으면 좋겠다”고 했다.

여준기 경주시체육회장은 “김 선수가 어떻게든 진실을 밝히고 싶어했다”며 “마음을 똑바로 잡아 깨끗하게 밝히고 사죄하겠다고 한다”고 말했다.

김 선수는 고인이 김규봉 감독과 팀의 주축 장모 선수, 팀 닥터라고 불린 안주현씨와 함께 가해자로 지목한 경주시청 선배다. 하지만 그는 지난 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긴급현안 질의에서 폭행 사실을 부인하며 “사죄할 게 없다”고 답했다. 당일 오후 대한철인3종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소명 시간에도 혐의를 부인했다. 공정위 측은 “김 선수가 징계 혐의를 부인했고, 반성의 기미가 없었다. 오히려 본인이 억울하게 징계를 받는다고 주장했다”며 “하지만 여러 선수의 진술 증거, 징계 혐의자로 인해 선수 생활을 그만둔 전 트라이애슬론 선수의 진술 영상, 고 최숙현 선수와 다른 선수의 진술은 상당히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김 선수를 10년 자격 정지 처분했다.

이후 김 선수는 전날 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 “나도 최숙현 선수를 폭행했고, 감독과 장 모 선수가 훈련장 등에서 최숙현 선수를 폭행하는 것도 봤다”고 양심 고백을 했다.

한편 김 감독과 안주현 씨, 장모 선수에 대해서는 출국 금지 조처가 내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