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끝없는 부동산 전쟁

“ 한번에 다 끝내는 것 아냐”···더 세지는 여당 집값 대책 발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집값 대책에 대해 슈퍼 여당의 고강도 발언이 계속 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징벌적 과세가 부작용을 키울 수 있다며 우려하고 있다. 하지만 여당은 이 같은 더 센 징벌적 과세를 도입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8일 부동산 대책과 관련, “차제에 아파트 양도 차익으로 터무니없는 돈을 벌 수 있다는 의식이 우리 사회에서 사라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아파트 가격이 아주 급속도로 급격하게 오르고 있어서 국민의 걱정이 매우 많고 박탈감까지 느끼는 분이 많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당에서 대책을 만들고 있는데 가능한 7월에 할 수 있는 것은 7월 임시국회 내에 하고 부족한 것은 더 신중하게 검토해서 정기국회에 가서 보완하겠다”며 “한 번에 다 끝내는 것이 아니고 계속 문제 의식을 가지고 접근하겠다”고 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도 이날 다주택 소유 의원들의 부동산 처분과 관련해 “2년 내 처분을 약속했지만, 솔선수범 취지에서 이른 시일 안에 이행해줄 것을 당 차원에서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의원의 다주택 소유 문제에 대해 국민의 관심이 크다는 것을 민주당은 알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긴밀한 당정 협의를 거쳐 다주택자와 투기성 주택 보유자에 대한 종부세 강화 등 7월 국회에서 우선 처리할 법안을 발표하겠다”며 “정기국회에서 처리할 후속법안도 마련하는 등 종합 대책을 수립해 투기 근절, 부동산 안정화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진동영기자 j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