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여기 어때요?] 오직 나만을 위한 여유로움 가득…천혜의 대자연 속 세컨드하우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완공 후 분양으로 즉시 입주가능한 그랑팰리즈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와 코로나19 등으로 친환경 생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천혜의 자연 속에 자리한 세컨드하우스가 주목받고 있다. 세컨드하우스란 도심 지역 거주자들이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지역에 마련하는 주택이나 별장 등을 일컫는다. 주거를 위한 공간이기보다는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 해발 700m 고원 살기 좋은 곳

평창 대관령은 사람의 생체리듬이 가장 활발해지는 해발 700m에 위치하며 고기압과 저기압이 만나는 고원이어서 인간의 건강과 생체리듬이 가장 적합한 곳이다. 그야말로 살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여름에는 서늘하고 밤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열대야가 없는 자연을 누릴 수 있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도가 뛰어난 곳이라 할 수 있다.

◆ 넉넉하고 여유로운 평형대

대관령 그랑팰리즈는 완공 후 분양해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올여름부터 분양하는 대관령 그랑팰리즈는 지상 4층, 3개동, 36가구로만 구성돼 있어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조용하게 온전히 쉴 수 있는 편안한 공간에서 오직 나만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주변의 2018년에 입주한 동계올림픽선수촌 아파트는 79㎡·99㎡·112㎡ 등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돼 실제 사용 면적이 좁은 것이 단점이고, 2007년에 입주한 메이힐스는 105㎡와 155㎡ 로 구성됐는데 그중에서 155㎡대는 당초 분양가보다 높게 시세가 형성되는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평형대다. 그랑팰리즈 타운하우스는 주변 대관령 지역에서는 공급이 흔치 않은 169㎡와 211㎡로 넉넉하고 여유로운 평형대로 구성돼 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피트니스 라운지 골프연습장 제공

세컨드하우스는 입주민이 사용하지 않을 때 관리의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는데 회사와 간단한 약정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관리를 위탁할 수 있고 주변 어디에도 없는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한다. 전용 피트니스, 라운지, 야외 골프연습장(아이언 전용)을 입주민만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변에는 알펜시아700GC, 용평버치힐CC, 용평CC, 알펜시아CC 등 골프장 4곳을 차로 5분 이내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서울~강릉 구간 KTX 이용하면 진부역까지 70분이 소요된다. 경기 광주~원주 고속도로 등 교통망 확충으로 레저와 관광, 거주 등 수요가 늘고 특히 수도권 고령인구 증가로 쾌적한 지역에 세컨드하우스로 이용하거나 관광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수요층 까지 접근성이 대폭 확충됐다.

◆ 입주민을 위한 특별 혜택

올여름에 분양받는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가가 적용되고 입주민만의 특별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회사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씨엘로가든에서 제공하는 호텔식 조식·석식 서비스를 무료 또는 50% 할인된 금액으로 동반인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내 집처럼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호텔식 컨시어지와 세대 청소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