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동해시 인구, 최근 2개월 연속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해=서정욱 기자】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최근 5월~6월 2개월 간 동해시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고 3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3일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9만 522명이던 동해시 인구는 지난 4월 말 9만 233명까지 감소했었으나, 5월 말 9만 366명, 6월 말 9만 454명으로 최근 2개월 연속해 221명이 증가추세에 있다 고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일 동해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기준 9만 522명이던 동해시 인구는 지난 4월 말 9만 233명까지 감소했었으나, 5월 말 9만 366명, 6월 말 9만 454명으로 최근 2개월 연속해 221명이 증가추세에 있다.

한편, 동해시는 타 시·군과 마찬가지로 인구구조의 변화 속에 낮은 출산율과 기대수명 증가 등으로 급속한 고령화 및 인구 감소 현상을 겪고 있다.

이에, 시는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과 과제들을 새롭게 마련해 나간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인구늘리기 지원 조례를 개정해 인구늘리기와 전입 장려 시책을 대폭 확대 지원하는 한편, 청년, 준·고령자 일자리사업, 청년인턴제, 사회보험료 지원 등 계속 고용 및 재취업 활성화를 위한 생산연령인구 확충 대책을 추진 중이다.

또한, 시는 인구 유입 정책 뿐만 아니라 현재의 인구를 유지할 수 있는 사회기반 시설과 문화, 관광산업 활성화 등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동해시의 최대 장점인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작지만 정주 여건이 좋은 도시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원희 동해시 행정과장은?시의 인구감소로 인한 여러 문제를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청년 네트워킹 활동과 가족 친화 사업들의 지속 추진으로 지자체와 주민이 함께 대응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