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비대면) 지역 문화 행사를 진행해야 하는 지자체와 지역 단체들이 지역채널에서 해답을 찾았다. 시청자들은 거실 TV를 통해서도 우리 동네 콘서트와 문화 행사를 신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이 방송 프로그램 ‘헬로 페스티벌’을 통해 다채로운 언택트 지역 문화 행사를 선보인다. /LG헬로비전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LG헬로비전 지역채널이 방송 프로그램 ‘헬로 페스티벌’을 통해 언택트 지역 문화 행사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경북, 강원, 전남, 경기 북부 지역의 지자체 및 지역 기반 단체와 손잡고 시청자들이 우리 동네 문화 행사와 공연을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지자체, 지역 단체의 언택트 문화 행사와 시청자 사이를 잇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문화 행사를 열게 된 지자체 및 지역 단체를 돕고, 시청자의 문화적 갈증도 해소한다. 추후에는 지역민들의 현장 방문으로 이어져 지역 문화 행사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LG헬로비전은 각 지역 미디어국을 거점으로 △2020 온라인 강릉단오제 △안동 코로나19 극복 콘서트 △전남 6.25 70주년 호국보훈 콘서트 △의정부 랜선 콘서트 등 네 가지 언택트 지역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박은정 LG헬로비전 미디어사업담당은 "코로나19로 지역 문화행사를 기존처럼 추진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 방송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