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 |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세종시는 내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공모에 대비해 오는 26일까지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과 역량 있는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내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는 지역과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과 지역 기업의 수요가 반영된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사전 공모 참여대상은 출자·출연기관, 공공연구기관, 대학 산학협력단, 사회복지법인 등 비영리기관(단체)이다.
공모참여 분야는 △지역산업·사회·문화·환경 등 분야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세종시 스마트시티 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연계) 지원 사업 등이다.
시는 사전공모 제안서를 제출한 기관들을 대상으로 1차 평가를 진행해 참여기관을 선정하고 전문가의 컨설팅과 2차 최종 평가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다듬어 내년에 국비 공모 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과 관련해 오는 12일 세종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열고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그 동안의 주요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과 세종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전 모집을 통해 시민이 직접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수행해 지역의 특성과 수요가 반영된 참신한 일자리 모델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