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아이디어 및 프로그램 공모
[세종=뉴시스]지난 2019년 세종축제 중 선보인 블랙이글 애어쇼 모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세종=뉴시스]송승화 기자 = 세종시는 대표축제인 세종축제를 시민들이 참여해 만들고 즐기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시민의 아이디어와 직접 참여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추고 세종축제 참여를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 분야, 직접 참여 분야 등 2개 분야다.
프로그램 아이디어 제안분야는 제안자가 직접 참여는 하지 않지만 세종축제의 기획방향에 부합하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직접 참여 분야는 세종축제에 음악, 춤, 공연, 체험 등으로, 제안자 또는 팀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신청접수 마감 후 축제프로그램 선정위원회에서 심의해 최종 당선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민콘텐츠 공모에 최종 선정된 20인(팀)에게는 총상금 500만원 상당이 주어지며, 직접참여 분야 입상자(팀)에게는 세종축제 무대 공연기회 및 연습비용이 제공된다.
응모는 시청 홈페이지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안서를 참고해 전자우편이나 시청 관광문화재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성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세종축제가 실질적인 시민주도형 축제로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직접 제안해주신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덟 번째 세종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0월 11일까지 3일간 새로 개장하는 세종중앙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며, 세종축제 전야제 행사로 중앙공원 개장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song100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