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한빛소프트의 ‘런데이’, DAU 최고치 경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달리기앱 ‘런데이’의 일일이용자수(DAU)가 직전 최고치 대비 18.8%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신규 이용자수도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주간 이용자수도 전주 대비 13% 늘었다는 설명이다.

한빛소프트는 “신규 이용자수가 전주 대비 39.4% 증가했는데 이는 여름철을 앞두고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려는 수요와 함께 최근 선보인 각종 신기능들이 입소문을 탄 결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런데이’ 이용자는 1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별 분포가 다양하고 2030 여성을 비롯한 여성 유저 비율이 76%를 차지한다.

이에 한빛소프트는 앱 상에서 운동 기록을 사진 등을 활용해 꾸미고 각종 메신저 및 SNS 플랫폼에 등록할 수 있는 ‘기록 공유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여기에 이용자들이 메신저나 공식카페 등을 통해 온라인 친구찾기에 나서며 런데이의 ‘TTS 응원’ 콘텐츠에도 호응하고 있다는 것이 한빛소프트의 소개다. TTS 응원은 친구로 등록한 이용자의 응원 메시지를 음성으로 들려주는 기능이다.

한빛소프트는 개별 친구등록뿐만 아니라 러닝크루가 단체로 앱상에서 커뮤니티를 만들어 런데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많은 이용자들께서 런데이를 통해 건강해지셨으면 좋겠다는 일념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추가해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