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및 휴학생 총 70명 모집…6월8~17일 접수...7월6~8월2일 월~금 오전 10~오후 4시 근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8일부터 17일까지 ‘2020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매년 여름·겨울방학에 운영되는 주민참여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생들에게 구정 관련 업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한편 사회생활 경험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접수 시작일인 6월8일 기준 강북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 신청대상이다. 대학원생·제적생과 2019년 겨울·여름방학, 2020년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근무자는 제외된다. 접수는 강북구 홈페이지(‘구민참여’→‘구정참여’→‘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를 통해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70명이다. 구는 이 중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상 생계급여나 의료급여 대상자의 본인 또는 그 자녀, 차상위 대상자의 본인 또는 그 자녀, 북한이탈주민 등 14명을 별도로 뽑을 방침이다.
구는 6월19일 오후 3시 구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전산 공개 추첨을 통해 아르바이트생을 선발한다. 추첨 결과는 당일 오후 6시 강북구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선발된 학생은 22일부터 26일까지 구청 5층 자치행정과 방문, 전자우편·팩스전송의 방법으로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이후 학생들은 7월6일부터 8월2일 월~금 오전 10~ 오후 4시 근무, 점심값 포함, 하루 5만950원을 보수로 받는다.
업무 내용은 자료정리, 사무보조, 현장업무보조 등이다. 구는 아르바이트생의 희망지, 전공, 자격 여부, 부서 특성 등을 고려해 구청 각 부서, 동 주민센터, 보건소에 배치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