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곽상도 “마리몬드, 정의연 후원 내역 공개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미래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곽상도 위원장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당선인의 부동산 내역을 공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소녀상 배지 등을 판매하는 사회적 기업 마리몬드를 향해 “정의기억연대(정의연)에 후원한 상세 내역을 공개하라”고 31일 주장했다.

곽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마리몬드가 기부금을 부풀렸거나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사장을 지낸 정의연이 축소 신고했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곽 의원은 “마리몬드는 정의연에 약 11억 1,900만원, 정대협에 6억 5,400만원, 불법 모금 단체인 ‘김복동의 희망’에 1,100만원을 후원한 바 있으나 정대협은 5억 4,000여만원을 공시에서 누락했고 정의연은 2억 4,337만원을 누락했다”고 언급했다.

곽 의원은 마리몬드에 기부 상세 내역을 공개해 정의연 공시와 차액이 생긴 이유를 설명할 것을 요구했으나 거절당했다고도 했다. 곽 의원은 “후원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28일 마리몬드 측에 후원 일시, 금액, 계좌, 예금주를 밝힐 것을 요청했으나 답변 드리기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했다.

곽 의원은 “마리몬드는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온 기업이니, 위안부 할머니들을 앞세워 사리사욕을 채웠던 윤미향 사태에 대해 관련 내용을 국민들에게 공개해달라”고 덧붙였다.

홍인택 기자 heute128@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