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6월 2일은 '유기농데이'…기부와 온라인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건강식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가 내달 2일 '유기농업의 날'(유기농데이)을 맞아 각종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31일 농식품부에 따르면 친환경농업인단체는 친환경 농업을 기념하기 위해 2006년부터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기념일로 지정해 매년 관련 행사를 열고 있다.

다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보다는 인터넷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온라인 행사 위주로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친환경농업인단체는 다음 달 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취약계층지원단체 등에 2억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관련 식자재를 기부한다.

또 같은 달 8∼30일 국민을 대상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친환경농산물 온라인 기부 행사도 진행한다.

참여자가 '친환경농산물 기부' 채널에서 친환경농산물 소비실천 서약 댓글을 달면 일정 금액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되는 방식이다. 링크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경우에도 해당 금액의 10%가 기부된다.

이밖에 '유기농 캠페인 댄스 따라 하기' 경연대회도 온라인으로 열린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과 건강을 모두 지키는 친환경 농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이 더욱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