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경남교육청, 국립대·교육대 입시설명회 25~26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본청 공감홀서 고3 학생·학부모 대상 진행

5개 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진학전략 안내

뉴시스

[창원=뉴시스] 경상남도교육청 본관 전경.(사진=뉴시스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은 고3 학생·학부모의 진학 준비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25일과 26일 본청 공감홀에서 입학사정관과 함께 하는 거점 국립대학교 및 교육대학교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와 교육대학교의 2020 입시 결과 및 2021 대학별 대입 지원전략에 대한 대학별 설명회와 소통 시간을 가짐으로써 대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거점 국립대학교 설명회'는 25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 '교육대학교 설명회'는 26일 오후 같은 시간대에 각각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는 ▲경상대 김정현·이재태 입학사정관 ▲부산대 이찬웅·정대성 입학사정관 ▲경북대 손선열 입학사정관 ▲부산교대 김유리·박종섭 입학사정관 ▲진주교대 최철경 입학사정관 등이 강사로 초빙돼, 대학별 전형 설명회 및 토크쇼로 이뤄진다.

대학별로 30분씩 2020 입시결과 분석 및 2021 대입전형과 지원전략을 안내하고, 학부모로부터 사전에 받은 질문과 현장에서 질문을 받아 학생·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대입 준비 내용을 입학사정관들이 들려준다.

특히, 학생·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등교수업 이후 학교 활동의 방향성과 내용, 코로나19 이후 효율적인 대입 준비 방법, 수시·정시 지원별 특징, 대학별 학생 선발 기준(인재상)과 평가 중점 영역 등을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자들에게는 2020 대입에 지원한 학생들의 수시모집 학생별 지원 사례, 수시모집 학생별 지원내용 분석, 학생부위주전형 면접 후기 등 단위 학교에서 수집한 자료 중에서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대학교의 내용만 엄선해 제작한 자료집을 배부한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입학사정관을 초빙한 맞춤형 상담과 입시설명회 등 학생·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진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6월 13일 창원용호고, 20일 양산 범어고에서 '아이좋아 2020 학부모진학 엑스포'를 개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