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경희사이버대학교, 온라인 강의 노하우 오픈소스 영상 제작·공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윤주 교수가 온라인 강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가 그동안 축적해온 온라인 대학 교육의 노하우를 나누는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로 공유하기 시작했다.

코로나 19 사태로 전 세계 국가에서 비대면 교육을 하고 있는 지금, 낯선 온라인 강의를 한 학기 가까이 진행해야 하는 오프라인 대학의 교수들을 위해 경희사이버대학교 前 온라인교육지원처장이자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이었던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윤주 교수가 팔을 걷어 붙인 것이다.

총 24분 가량의 동영상에는 강의에 필요한 이미지 메이킹과 발성에 관한 중요 포인트를 비롯해 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 상의 게시판을 활용하여 학생들과 소통하는 법, 또 실시간 화상 세미나 시 학생들의 참여를 끌어내는 법 등 온라인 강의에 필요한 노하우를 담았다. 또한, 곧 다가올 비대면식 기말고사 진행 시 어떤 방식으로 문제 출제를 해야할지에 대한 조언도 담겨있다.

강윤주 교수는 우수한 강의콘텐츠 제작으로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경희사이버대학교에서 13년간 근무하며 얻게 된 노하우를 쉽고도 효율적으로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이를 통해 오프라인 대학의 교수님들이 온라인 강의를 무조건 어렵거나 비효율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좀 더 온라인 강의에 가깝게 다가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월) 부터 7월 10일(금)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