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홍성군, 복지부 공모 '놀이혁신 선도지역'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홍성=뉴시스] 놀이문화 개선사업 모습. (사진=홍성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충남 홍성군이 보건복지부에서 공모한 '놀이혁신 선도지역'에 선정됐다.

군은 보건복지부 주최 ‘2020년 놀이혁신 선도지역’ 공모사업에 전국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19일 밝혔다.

놀이혁신 선도지역은 지역 여건에 적합한 놀이사업 모델 개발·시행·검증 등을 통해 지역민의 놀이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아동의 놀권리 보장을 선도하는 지자체로 복지부 공모사업으로 선정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에 도농복합형 지역 여건을 고려한 'I(아이) 신나 YOU(유)'라는 내용으로 공모에 참여했으며, 공모결과 전국에서 10개 지자체가 선정됐고 홍성군은 유일한 군 단위 지역이다.

이번에 공모사업에 선정된 'I(아이) 신나 YOU(유)'는 소득기준, 가구특성 등에 제한 없이 홍성군에 거주하는 만 6세~12세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한 보편적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이다.

학교, 아동복지시설, 마을 놀이터, 경로당 등에 숙련된 놀이 활동가가 파견돼 아동의 발달 정도에 맞춘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동들에게 다양한 놀이 기회 및 활동을 유도해 건전한 또래문화 확산 및 사회적응력 향상에 기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아동 시기에는 몸과 마음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뛰어노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놀이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아동들에게 자발적으로 응용가능한 순수놀이 기회를 제공해 놀이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아이) 신나 YOU(유)'는 홍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업으로 진행되며 오는 7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2020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사업발굴 및 단계별 인증 준비 등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yreporte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