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곡성군 ‘2020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10일까지, 최우수 50만 원 등 우수 아이디어 10명 선정 예정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곡성군이 군정 발전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를 내달 1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3일부터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2020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에서는 지역경제, 문화관광, 창의교육, 미래농업, 그물망 복지, 감동행정이라는 군정 운영방침 6개 분야 실현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언택트) 행정에 필요성이 높아진 상황을 반영해 행정 전 분야에 관한 비대면 일상화 시책에 대해서도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혁신정책 및 군정발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면 6월 10일까지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전남 곡성군 군청로 50, 곡성군 기획실)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아이디어 중 최종 10건을 오는 7월까지 부서 검토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 대해서는 지역 화폐인 곡성심청상품권 50만 원을 지급한다. 우수상 수상자 각 3명에게는 심청 상품권 30만 원, 장려상 각 6명에게는 심청 상품권 10만 원이 지급된다.


공모전을 통해 곡성군은 번뜩이는 혁신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함으로써 군민들이 더욱 만족하는 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간다는 생각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 회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책 마련도 기대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