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부산 시내버스, 초중고 등교수업 맞춰 에어컨 살균세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부산버스조합은 에어컨 가동이 필수인 여름철을 맞아 전체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에어컨 살균·세척을 진행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부산버스조합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은 초·중·고교 등교수업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안전한 시내버스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버스조합은 에어컨 가동이 필수인 여름철을 맞아 전체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에어컨 살균·세척을 진행키로 했다.

곰팡이균 등 바이러스 증식에 따른 실내 공기 질 개선을 위해 2011년부터 에어컨 살균·세척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매년 전체 차량의 3분의 1 수준으로 실시하다 지난해부터 2분의 1 수준으로 확대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전체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에어컨 살균·세척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부산시내버스 승무원(5800여 명)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채 운행 중이며, 매일 차량 내 좌석과 손잡이, 안전봉, 하차벨 등 승객들의 손이 닿는 부분 뿐만 아니라 바닥과 창문까지 실내 전반에 대한 살균 소독도 실시하고 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부산 시내버스 내부 소독 모습. (사진=부산버스조합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승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시내버스 내부에 손소독제를 항시 비치하고 있다.

부산버스조합은 오는 27일 오전 7시 부산진구 양정교차로 일대 통학로에서 감염증 예방수칙 준수를 생활화하고 시내버스 이용과정의 감염 예방을 위해 휴대용 손소독제를 나눠 주는 캠페인을 열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