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부산국제영화제, 2020 APM 프로젝트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부산=뉴시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6월 15일까지 아시아프로젝트마켓(APM)의 2020년 신작 프로젝트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APM은 유망한 신진 프로젝트와 전 세계 투자·제작·배급사를 이어주는 아시아 최초 투자 및 공동제작 마켓이다.

참가 희망 프로젝트는 이 기간 APM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자격 및 접수 방법, 참가 혜택 등 자세한 내용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규모 상업 영화부터 저예산 독립영화까지 APM이 발굴할 신진 프로젝트는 오는 10월 11~13일 부산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APM은 지난 22년 동안 총 585편의 프로젝트를 선정했으며, 245편 이상이 영화로 제작됐다. 올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화제를 모은 봉준호 감독의 전작 중 '괴물'(APM 2004)과 '설국열차'(APM 2009)를 비롯해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말도둑들. 시간의 길'(APM 2017)과 폐막작 '윤희에게'(APM 2018) 등이 APM 선정작이다.

부산국제영화제 관계자는 "부산국제영화제와 APM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국내외 영화산업 상황을 주의 깊게 살피고 있으며, 정부의 방역지침도 성실히 따를 예정이다"며 "관객과 영화산업 관계자들의 안전과 건강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올해 행사 준비를 진행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올 10월 7~16일, APM은 같은달 11~13일 각각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