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국립수목원, '우리 꽃 전시회' 참여작 8월 1~20일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2020 우리 꽃 전시회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우리 자생식물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한 ‘2020 우리 꽃 전시회’의 국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는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과 식물들을 활용한 분경과 생활용품, 정원조성 등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디자인 및 작품도안은 8월 1일부터 20일까지 각 분야별로 접수한다.

대상에는 대통령상과 상금 200만원, 금상에는 국무총리상과 상금 150만원, 은상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70만원 등 14점을 선정해 총 상금 890만원이 주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9월 15일부터 국립수목원에서 열리는 ‘2020 우리 꽃 전시회’에 전시되며, 생활용품 수상작 가운데 우수작을 선정하여 식물원 수목원 문화상품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 기간 중에는 숲속 작은 음악회와 특산식물 이야기, 우리꽃 세밀화 그리기, 우리꽃 분경 만들기 등 관람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호 국립수목원 수목원과 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꽃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작품이 출품되길 바란다"며 "우리 꽃을 활용한 생활 속 식물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