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진천소식]송기섭 군수, 국비 확보 위해 중앙부처 잇단 방문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오른쪽)가 18일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를 찾아갔다. (사진=진천군 제공) 2020.05.1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는 18일 주요 사업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했다. 이날 국토교통부를 방문해 손명수 2차관을 만나 수도권 내륙선 철도 구축사업을 건의했다.

송 군수는 이어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를 잇달아 찾아 스마트상수도 지원사업과 국가대표선수촌 스포츠테마타운 조성 등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진천군새마을회,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완료

충북 진천군새마을회는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추진한 쾌적한 환경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사업을 마무리했다.진천 7개 읍·면 남녀지도자 1000여명은 쾌적한 진천 조성을 위해 영농지 폐비닐과 빈농약병, 농약봉지 등을 수거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도 폐비닐 23만7050㎏, 빈농약병 3620㎏, 농약 봉지 440㎏을 수거했다.

이번 사업의 수익금은 연말에 소외계층 돕기를 위한 재원으로 쓸 예정이다.

◇진천경찰서,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활동

충북 진천경찰서는 봄철 이륜차 교통사고 증가에 따라 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과 단속활동을 강화하고 있다.올해 들어 지금까지 충북에서는 11건의 이륜차 교통사고가 발생해 4명이 숨지고 153명이 다쳤다.

진천서는 노인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마을을 방문,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