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오늘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현명하게 사용하려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현명한 카드 사용이 주목받고 있다.

1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긴급재난지원금도 일반 카드 결제와 동일하게 취급되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업종이나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것이 낫다.

1만원 이상 결제하면 5%를 할인해주거나 일정 비율의 포인트를 제공하는 업종이나 가맹점이 있다면 긴급재난지원금으로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을 주는 경우 할인된 금액만큼만 긴급재난지원금이 차감된다.

긴급재난지원금이 카드 결제 실적으로 인정되므로 전월 실적을 채워야 혜택을 주는 카드가 여러 장이면 카드를 나눠가며 결제하는 것이 소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다.

단, 카드 상품에 따라 할인 혜택이 적용되면 카드 실적으로 인정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다.

사용 제한 업종은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대형 가전매장, 레저·사행업종, 귀금속, 세금 및 공공요금, 보험료 납부 등과 후불교통요금, 관리비, 통신료 등 카드 자동이체다.

커피, 베이커리 등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에서는 이용할 수 있지만 직영점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또 긴급재난지원금을 쓸 수 있는 가맹점이면 일반 결제보다 지원금이 우선 처리된다. 지원금 사용 내역은 문자로도 알려준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