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건강지킴이] ‘4중 코팅’ 특허 기술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동제약

중앙일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에는 유산균의 일종인 락토바실러스 속, 비피더스균의 일종인 비피도박테리움 속 등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얻은 핵심 유익균이 들어 있다. [사진 일동제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큐랩 시리즈’는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 라인업은 ▶지큐랩 데일리 ▶지큐랩 키즈 ▶지큐랩 베베 플러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 ▶지큐랩 활력 유산균 등으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 명칭 ‘지큐랩’은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Gut Quotient)와 연구소를 뜻하는 lab.(laboratory)을 조합해 만들었다.

지큐랩에는 유산균의 일종인 락토바실러스 속(屬), 비피더스균의 일종인 비피도박테리움 속 등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얻은 핵심 유익균이 다양하게 들어 있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시하는 1일 권장섭취량을 충족하도록 각 제품의 특성 및 섭취 연령층에 따라 10억에서 100억 CFU(Colony forming Unit, 집락형성단위)까지 보장균수를 적절히 설계했다.

지큐랩에 사용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는 특허받은 4중 코팅 기술이 적용됐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위장관 내의 다양한 환경요인으로부터 보호해 장까지 도달하게 하고, 유통·보관 중 발생하는 균의 손실을 막아 품질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기술이다.

‘지큐랩 데일리’는 지큐랩 시리즈의 대표 품목으로 락토바실러스·비피도박테리움 등 10종의 유익균이 900억 마리 이상 투입(보장균수 100억 CFU)됐다. 유해균 억제 및 유산균 증식, 원활한 배변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이 들어 있다.

‘지큐랩 키즈’와 ‘지큐랩 베베 플러스’는 각각 어린이와 영유아를 위한 제품이다. ‘지큐랩 키즈’는 프로바이오틱스 7종을 비롯해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다. ‘지큐랩 베베 플러스’에는 프로바이오틱스 7종과 아연·비타민D, 체내 산소 운반과 혈액 생성에 필요한 철, 체내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군 등이 들어 있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은 12종의 프로바이오틱스 및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주원료로 함께 들어 있는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개념의 제품이다. 프리바이오틱스인 자일로올리고당은 장내 유산균의 증식을 돕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비타민D와 아연 외에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셀렌이 포함돼 있다.

‘지큐랩 활력 유산균’은 온 가족 유산균이다. 사과 맛과 바나나 맛의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을 스틱형으로 낱개 포장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5가지 핵심 프로바이오틱스는 물론 프락토올리고당을 보조성분으로 함유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