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SK브로드밴드, Btv 뽀로로 전용관 신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B tv 내 뽀로로 전용관을 신설하고, ‘한글놀이’ 3종을 시작으로 신규 콘텐츠 16개를 매월 B tv 독점으로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는 뽀로로와 관련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B tv ZEM 키즈에 뽀로로 전용관 ‘뽀로로 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인기 키즈 캐릭터 뽀로로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한 곳으로 통합해 아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뽀로로 월드’ 전용관 메뉴를 기획했다. 먼저 SK브로드밴드는 B tv ‘뽀로로 월드’를 통해 무료 콘텐츠부터 최신 시리즈, 극장판까지 뽀로로 관련 약 3000편의 VOD 콘텐츠를 제공한다.


오직 B tv ‘뽀로로 월드’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 독점 콘텐츠도 있다. 이달부터 새롭게 제공하는 ‘한글놀이’ VOD 3종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6개의 뽀로로 관련 신규 콘텐츠를 매월 독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뽀로로 시즌7 역시 B tv ‘뽀로로 월드’에서 IPTV 최초로 단독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B tv ‘뽀로로 월드’에서는 IPTV의 특성을 이용해 양방향 기능을 적용한 서비스도 만날 수 있다. 뽀로로와 대화하며 언어감각과 창의력, 공감능력을 통합적으로 기를 수 있는 ‘뽀로로톡’, IPTV 최초 유아용 노래방 서비스 ‘뽀요 노래방’, 뽀로로와 함께 TV 홈스쿨링이 가능한 ‘뽀로로TV 놀이교실’ 등이 양방향 서비스로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B tv ‘뽀로로 월드’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29일까지 ‘뽀로로 월드’에서 독점 콘텐츠인 ‘한글놀이’ 소장 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집에서 한글공부를 할 수 있는 ‘뽀로로 두들 쓰기 카드’를 증정한다. 최영아 SK브로드밴드 고객관리그룹장은 “자타공인 최고의 인기 키즈 캐릭터인 뽀로로의 콘텐츠와 관련 서비스를 말 그대로 한 곳에 모았다”며 “B tv ZEM 키즈를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이용 편의성 향상과 눈높이 맞춤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