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는 자사의 UI, UX 개발 솔루션 '넥사크로플랫폼'을 이용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공적마스크 찾기 웹과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앱) 마스크 찾기를 서비스한다고 23일 밝혔다.
|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현재 의료계와 국민들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투비소프트도 UI/UX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사회의 일원으로서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어 빠르게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들이 마스크 재고 여부를 알지 못해 여러 약국을 돌며 불편을 겪는 상황과 약국의 일상적 업무 마비 등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어려움이 조속히 해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스크 찾기 서비스는 공공 데이터 포털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를 연계해 개발됐다. 약국과 우체국 등 판매처의 재고현황에 따라 100개 이상일 경우 '녹색', 30개 이상 100개 미만일 경우 '노란색', 30개 미만일 경우 '빨간색', 품절일 경우 '회색'으로 지도에 표시해 사용자들의 가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파트너사인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전문기업 유아이패스코리아와 협력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직원건강체크 자동화 로봇'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saewkim91@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