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순천시, 지역경제 위기 극복 아이디어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가 23일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순천경제 활력 충전 댓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지역관광 등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고 극복하자는 취지다.

뉴스핌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순천경제 활력 충전 댓글 아이디어' 공모 [사진=순천시] 2020.03.23 jk234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모 분야는 △골목상권 활성화 △지역관광 활성화 △공공일자리 확충 △지역 생산품 소비 활성화 △기타 경제 활성화 방안 5개 분야로 경제 활력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면 가능하다.

시는 홈페이지와 SNS(순천시청 카톡플러스 친구, 밴드, 블로그) 링크 접속, 이메일 제안 창구를 열어두고 내달 20일까지 접수받는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시책 가능성, 창의성, 파급성 등을 고려한 내부 검토와 심사단 평가를 거쳐 60명에게 순천사랑상품권(10만원, 5만원, 1만원)을 지급한다.

채택된 제안 중 예산이 수반되지 않는 사업은 즉시 시책에 반영해 지역민들의 애로를 덜어주고, 예산이 필요한 사업은 다음 추경에 반영해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허석 시장은 "경제를 어떻게 활성화시킬 것인지, 어떻게 관광객을 다시 끌어 모을 것인지 등에 대한 대책을 지금부터 세워야 한다"며 "시민들의 지혜를 모아 실질적인 경제 활력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k234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