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3 (목)

하동군, 홈페이지에 십리벚꽃길 개화상황 실시간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동군청 홈페이지 생동감 넘치는 벚꽃 개화 실시간 확인 가능

아시아투데이

경남 하동군청 홈페이지 모습/제공=하동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경남 하동군청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벚꽃개화 상황을 실시간 서비스 모습./제공=하동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동/아시아투데이 신성기 기자 = 경남 하동군이 십리벚꽃길로 유명한 화개면 일원의 생동감 넘치는 벚꽃개화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3일 하동군에 따르면 매년 벚꽃개화 시기가 되면 전국에서 하동 십리벚꽃길의 개화시기를 묻는 전화가 많았으나 현장에 가지 않고서는 알 수가 없었다.

이에 군은 2018년 화개장터와 십리벚꽃길 등 3곳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컴퓨터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로도 개화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하동을 찾을 관광객에게 매년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벚꽃개화 실시간 서비스는 군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벚꽃개화 서비스 외에 화개면 일원의 주차장과 화장실 위치도 제공한다.

특히 벚꽃이 꽃망울을 터트릴 시기는 근접화면으로 서비스하며 차차 꽃이 피는 시기를 고려해 원거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벚꽃개화 서비스를 통해 하동의 아름다운 벚꽃 개화 현황을 전국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만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하동을 찾지 못하는 분들도 인터넷으로 개화 상황을 보면서 힘을 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