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3 (목)

LG, 미국 컨슈머리포트서 '가장 믿을 만한 건조기'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출시. 제공|LG전자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LG전자 건조기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CR)가 선정하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건조기’에 올라 주목을 받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LG전자의 건조기를 전기식·가스식 부문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건조기 브랜드로 선정했다.

이번 신뢰성 평가는 2009∼2019년 사이 구매된 건조기 8만9000여대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컨슈머리포트는 “오래 가는 건조기를 찾는다면 이 리스트를 확인해야 한다”며 “LG 건조기는 14개 가스식 건조기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반면 삼성전자 건조기는 같은 조사에서 모두 ‘중간’(midrange) 평가를 받았다. 콤팩트 건조기 부문에서는 LG전자가 ‘우수’(very good), 삼성전자가 ‘중간’이었다.

앞서 지난해에도 LG전자는 세탁기·건조기 세트 리뷰에서 1~3위를 포함한 7개 세트가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당시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의 세탁기·건조기 세트가 세척력, 물 절감 효과, 내구성, 소음 등에서 탁월한 장점이 있다”고 평가하며 올해 제품 리뷰에서 1~3위를 포함한 최상위권에 지속적으로 LG전자 제품을 추천했다. 특히 LG전자의 인버터 기술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인버터 기술은 별도 부품이 필요 없이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과 에너지소모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한편, 구조적으로 단순하기 때문에 내구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이달 초 LG전자는 스팀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건조기 신제품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를 출시했다. 해당 스팀 기능은 특허를 받은 ‘트루스팀’으로, 3개 스팀 특화코스를 갖췄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스팀 살균코스로 99.99% 유해세균을 죽일 수 있고, 탈취 성능도 있다고 검증했다. 이외에도 구김을 완화하는 기능과, 집 먼지 진드기를 막을 수 있는 등 기능이 추가됐다.

한편, LG전자는 컨슈머리포트 건조기 종합 평가에서도 전기식 건조기 부문 1∼6위, 가스식 건조기 부문 1∼10위를 석권하는 등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melod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